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깡패수업 (1996, Hoodlum Lessons)
한국 / 한국어 / 코미디, 액션 / 108분 18세관람가 / 1996년 12월 21일 개봉


출연: 박중훈, 박상민, 조은숙
감독: 김상진
각본: 박계옥, 김만곤
촬영: 김윤수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5/10)
대중성  (6/10)
네티즌  (0/10)
[0명]  





일본을 무대로 한 범죄 액션물.

어릴적부터 깡패 세계에 몸 담아 온 조직의 중간 보스 황성철. 평소에는 냉철하지만 한번 폭발하면 걷잡을 수 없는 성격인 그는 조직 내에서 자신을 밟고 올라서려는 찬삼을 칼로 난도질 하고, 일이 수습될 때까지 연분이 있는 일본 야쿠자 조직으로 잠시 피신한다. 신분을 가장한 채 일본으로 출국하는 성철, 비행기에서 일류 바텐터가 되겠다는 부푼 꿈을 가진 채 일본으로 건너가는 손해구를 만나게 된다.

손해구는 술취한 손님들에게 얻어 맞는 것도 모자라 자기 집 앞에서 고삐리들에게 돈까지 뜯기며 살아왔다. 그는 비전 없는 웨이터 생활을 청산하고 일본으로 돈을 벌러 가는 것이었다. 바텐더로 업종전환을 해서 쉐이커를 보물단지나 되는 듯 안고 희망에 부풀어 일본으로 가는 해구, 그런데 비행기 옆좌석에 앉은 사람이 지명수배된 깡패일 줄이야.... 그는 출발부터 꼬이기 시작한다. 해구는 성철이 지명수배된 살인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성철은 입막음을 위해 해구를 죽이려한다. 하지만 살려고 발버둥치는 해구를 보고 성철은 마음을 바꿔 그를 돌려보내지만, 해구는 일본에서 브로커에게 사기를 당하고 성철을 찾아온다. 본격적인 깡패생활을 시작하는 해구. 그가 벌이는 사고를 수습하느라 성철은 골치가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