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총알탄 사나이 (1988, The Naked Gun: From The Files Of Police Squad!)
미국 / 영어 / 범죄, 코미디 / 87분 18세관람가 /


출연: 레슬리 넬슨, 프리실라 프레슬리
감독: 데이빗 주커
각본:
촬영:
제작: 파라마운트 픽쳐스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0/10)
네티즌  (10/10)
[1명]  





1982년의 TV 시리즈 화제작 <폴리스 스퀘드(Police Squad!)>를 극장용 영화로 만든 요절복통의 코메디. 레슬리 닐슨 코메디의 전성기를 알리는 첫 작품으로, 대성공을 거두어 3편까지 제작되었다.

로스앤젤레스 시경 소속 형사 프랭크 드래빈은 근처에 있는 모든 쓰레기 통을 쓰러뜨리지 않고는 주차조차 제대로 못하는 그런 인물이다. 그러한 그가 카스틀, 카다피, 호메이니, 고르바쵸프를 책임진 경관인데 동료 흑인 형사 노드버그가 마약밀매조직에게 총탄 6발을 맞아 죽지 않고(?) 중상을 입자 그들을 뒤쫓는다. 그러던 중 그는 미국을 방문 중인 엘리자베스 영국여왕이 방문기간 내에 암살할 음모를 알아내 수사에 착수한다.




LA 시경의 드레빈 경관(Frank Drebin: 레슬리 닐슨 분)은 마약 밀수범에게 중상을 입은 동료 놀드버그(Nordberg: O.J. 심슨 분)의 업무를 인수받는다. 마침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Queen Elizabeth II: 쟈넷 찰스 분)이 방문 중이라 경비 업무로 바쁘기 짝이 없는 가운데, 경찰 서장은 마약사건을 24시간 이내에 처리하라고 한다. 그러나 사건의 열쇠를 쥔 루드비히(Vincent Ludwig: 리카도 몬탈반 분)의 여비서 제인(Jane Spencer: 프리실라 프레슬리 분)에게 반한 드레빈은 갈피를 잡지 못한다. 이를 틈타 루드비히는 제인에게 드레빈을 감시하라고 한다. 몰래 사장실에 들어간 드레빈은 LA 구장에서 시합을 관전하는 여왕을 암살하려는 내용이 적힌 쪽지를 발견한다. 그가 암살 음모를 눈치챈 것을 안 악당들은 그를 습격해 오지만 드레빈은 올가미를 피한다. 그리고 여왕 암살을 위해 최면술에 걸린 선수 한 명이 이용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심판을 가장해 야구장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