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H2O (1998, Halloween H20: Twenty Years Later)
미국 / 영어 / 공포, 서스펜스 / 85분 18세관람가 /


출연: 제이미 리 커티스, 아담아킨
감독: 스티브 마이너
각본: 로버트 자피어, 맷 그린버그
촬영: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작품성  (0/10)
네티즌  (10/10)
[1명]  





존 카펜터의 걸작 호러물 <할로윈>의 완결편. <13일의 금요일> 시리즈 여러 편을 연출한 바 있는 스티브 마이너가 감독하고, <스크림>으로 전성기를 구가하는 신세대 작가 케빈 윌리엄슨가 각본을 썼다. 여기에 <할로윈> 첫편의 주인공 제이미 리 커티스가 어머니 자넷 리와 함께 출연했다. 감독은 1편 스타일을 그대로 따와 사정없이 휘두르는 식칼로 공포를 자극하는 복면의 정신이상 살인마와 주인공의 대결. 중반을 넘어 두 사람은 마치 링 위의 권투 선수처럼 식칼과 도끼 등으로 대항한다. 영화는 처음부터 사운드와 카메라 앵글로 관객을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 트릭을 너무 많이 사용해 관객을 지치게 한다.




1998년 8월 13일 금요일 할로윈 데이. 20년 전 그날, 여섯살 소년 마이클이 부모 몰래 남자 친구와 밀회를 즐긴 누나를 살해한다. 이후 정신병원에 들어간 마이클은 탈출을 시도, 또 다시 살인극을 벌인다. 그로부터 살아남은 사람은 또 다른 누나 케리(Laurie Strode/Keri Tate: 제이미 리 커티스 분)와 간호사 마리온(Marion Wittington: 낸시 스티븐스 분) 뿐. 20년이 흘러 생존자 중 한 명인 마리온이 할로윈 데이를 며칠 앞둔 저녁 누군가에게 무참히 살해당한다. 한편 마이클을 피해 교통사고로 위장한 채 이름까지 바꾸고 학교장으로 살아가는 케리. 그런 그녀의 곁엔 연인 윌(Will Brennan: 아담 아킨 분)과 아들 존(John Tate: 조쉬 하트넷 분)이 있지만 과거의 충격은 여전히 그녀를 괴롭힌다. 존의 17번째 생일과 다시 찾아온 할로윈 데이. 학생들은 할로윈 기념 캠프를 떠나고 남은 사람은 케리와 윌, 그리고 엄마 몰래 할로윈 파티를 즐기려는 아들과 친구들뿐이다. 과거로부터 마이클이 되돌아왔음을 깨달았을 때, 복수의 도끼를 든 케리. 드디어 20년을 쫓고 쫓기던 두 남매의 마지막 전쟁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