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원더 보이즈 (2000, Wonder Boys)
독일, 일본, 영국, 미국 / 영어 / 드라마, 코미디 / 112분 18세관람가 /


출연: 마이클 더글라스, 토비 매과이어, 프란시스 맥도만드
감독: 커티스 핸슨
각본: 스티븐 클로브스
촬영: 단테 스피노티
제작: 파라마운트, Mutual Film Company
배급: 워너브러더즈

공식 홈페이지  
네티즌 리뷰 쓰기

작품성  (7/10)
네티즌  (0/10)
[0명]  





창작의 벽과 여자 문제로 고생하는 교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피츠버그에 사는 작가 겸 교수인 그래디 트립을 중심으로, 그의 제자와 마를린 몬로의 재킷을 찾기 위하여 좌충우돌하면서 또다른 여제자는 그를 골탕먹이려한다.

미국 평론가들은 대체적으로 찬사를 보냈는데, 달라스 모닝 뉴스의 필립 원치는 이 영화를 "21세의 첫 번째 걸작"이라고 칭하였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죠 모겐스턴은 "이 영화에 대하여 가장 놀라운 점은, 주인공 마이클 더글라스가 대부분 이상하면서도 로맨틱한 고통에 관계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보는 이를 즐겁게 만든다는 점이다."고 호평을 보냈다. 이와 유사하게, 뉴욕 포스트의 조나산 포어맨은 "더욱 놀라운 점은 마이클 더글라스가 이 싸구려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여피족도 아닌 주인공에게 매력과 재치있는 코믹함을 모두 실을 수 있음을 이 영화가 보여준다는 점이다."고 더글라스의 명연기에 박수를 보냈고, 시카고 선타임즈의 로저 에버트 역시 "더글라스 생애 최고의 명연기"라는 갈채를 보냈다. 다만 워싱턴 포스트의 스티븐 헌터는 "슬픈 진실은 영화가 시종일관 흐트러지고 유아스러운 삶에 보내는 감상적인 찬사보다 이 영화자체가 별로 나을 것이 없다는 점이다."고 평했다.



영문학을 가르치는 그래디 트립 교수는 한때 굉장한 베스트셀러를 내놓은 작가로 세인의 주목을 한몸에 받지만 현재 다음 작품을 완성하지 못해 고생하는 중. 아내는 그를 떠나고, 그는 주임교수의 아내 사라와 불륜을 저지루고 있기도 하다. 그러던 어느 주말. 주임교수 집에서 파티가 열리고 자신의 에이전트 테리와 그의 게이 애인을 데리고 간 그래디는 사라의 임신을 알게 된다. 자신만 보면 으르렁거리며 덤비는 사라의 개와 엉뚱한 사고방식으로 자신을 괴롭히는 남학생 제임스, 그리고 사랑의 대쉬인지 그저 골탕먹이려는 것인지 알 수 없는 여제자 한나를 한꺼번에 그곳에서 만나 그래디의 주말은 엉뚱한 사건으로 인해 꼬이기 시작한다. 자신을 향해 달려든 사라의 개를 제임스가 총으로 쏴죽이자 시체를 트렁크에 숨긴채 주말을 보내게 된 그래디. 주임교수가 아끼던 마릴린 먼로의 자켓이 도난당하고 또 그것은 제임스의 가방 안에서 발견되는데.